LGU+, ‘정보보호자문위’로 사이버 보안 체계 강화

정기적 자문회의로 자사 정보보호 방향성 제시
“정보보호의 질적·양적 강화 위한 실행방안 살필 것“

 

[더테크=전수연 기자] 올해 초 고객 정보 유출사건과 디도스 장애로 홍역을 겪었던 LG유플러스(이하 유플러스)가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보안 체계 정비에 나섰다.

 

유플러스는 사이버 보안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자문위원회’를 발촉하고 23일 용산 본사에서 첫 회의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 유플러스 관계자는 <더테크>에 ”지난 2월 개인정보 유출,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인터넷 장애 건에 대한 사과문에서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자문회 운영 이행이 그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위원회는 법조계와 산업계, 연구계,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기주 김앤장 법률사무소 정보보호연구소장 및 고문(자문위 총괄 위원장) △김진환 법률사무소 웨일앤썬 변호사 △김익균 ETRI 사이버보안연구본부 책임 연구원 △김휘강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이상민 연암공대 스마트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 △최동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등 총 7명이다.

 

위원들은 위촉식에서 향후 정기적 회의를 갖고 회사의 기술·관리적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본회의는 최근 보안 문제와 현안을 점검하는 시간으로, 지난 4월 정부에서 발표한 시정 요구사항과 관련된 개선과제의 방향성을 살펴보고 투자·인력·모의훈련·교육 등 다양한 실행 계획을 다뤘다. 

 

또 위원들은 회의에서 AI 등 선진 기술을 정보보호에 활용하는 방안, 시스템·솔루션·데이터 등 IT 중요 자산 관리 방향 등에 대해서도 토의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국내외 사례 연구와 최신 동향을 살피며 유플러스의 정보보호 방향성에 대한 제언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플러스는 지난 2월 발표한 ’사이버 보안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이달 8일 사이버 보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숭실대학교와 정보보호학과 신설 및 운영에 나선 바 있다. 향후 유플러스는 △외부 보안 전문가와 취약점 사전점검·모의 해킹 △선진화된 보안기술 적용 및 미래 보안기술 연구·투자 △사이버 보안 혁신 과제 수행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3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