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 AI로 이메일 피싱 잡는다

AI 및 챗GPT에 활용된 LLM 기반 브라우저 확장형 이메일 피싱 판별 프로그램 론칭
최첨단 기술 활용한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 론칭 예정

 

[더테크=조명의 기자] 노드VPN은 20일 노드랩스에서 개발한 브라우저 확장형 AI기반 보안 프로그램인 ‘소나(Sonar)’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소나는 노드랩스에서 처음으로 발표하는 브라우저 확장형 AI 기반 피싱 방지 프로그램이다. 노드VPN는 소나에 대해 점점 진화하는 이메일 피싱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과 챗GPT에 활용된 대형 언어 모델을 도입, 이용자가 이메일을 열면 자동으로 언어를 감지‧해석해 해당 이메일의 피싱 범죄 위험도를 알려준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지메일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플랫폼으로 사용처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소나를 개발한 노드랩스는 노드VPN의 핵심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이 만든 팀이다. 이번 소나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실험적인 보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온라인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만간 ‘픽스레이(Pixray)’라고 하는 AI 이미지 판별 프로그램 론칭을 앞두고 있다.

 

소나를 이용하려면 노드랩스 홈페이지에서 ‘대기 리스트’에 등록 후 노드랩스 팀의 승인을 받으면 된다. 대기 리스트에 등록하면 향후 노드랩스에서 개발하는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조성우 노드VPN 한국지사장은 “소나는 갈수록 교묘해지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대응책 중에 하나”라며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이용해 사이버 범죄자보다 한발 더 앞선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가능케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