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모빌리티-온어스, 전기 스쿠터 판매·서비스 계약

GS100 전기 스쿠터, 온어스 통해 판매 및 서비스 진행
제품 판매와 홍보, 정비, 보험컨설팅 등 종합 서비스 제공

 

[더테크=조재호 기자] 대동모빌리티가 온어스와 손잡고 전기 스쿠터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대동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가 이륜차 종합 관리 플랫폼 온어스와 전기 이륜차 시장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판매 및 서비스 채널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대동모빌리티는 지난해 2분기 출시한 전기 스쿠터 GS100에 대한 판매 및 정비스를 온어스의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이륜차 종합 관리 플랫폼 ‘온어스 라이더’를 통해 제공한다. 해당 앱 내 입점한 전국 1000여개의 제휴 정비업체와 예약 및 앱 결제, 표준정비 수가 기반의 이력 관리 기능 등을 활용해 편리하고 투명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온어스는 2005년 설립된 한국모터사이클 서비스가 전신으로 현재 이륜차 판매, 렌트, 정비, 보험컨설팅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동모빌리티는 이번 계약으로 전기 이륜차 온·오프라인 채널 기반 고객 접점 확대와 함께 제품의 홍보 및 판매 효과뿐만 아니라 기업 브랜드 파워도 증대할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경제형 신모델 GS110도 해당 채널을 통해 판매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권기재 대동모빌리티 경영총괄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국내 전기차 이륜차 시장의 성장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라며 “GS100은 2년에 걸친 준비 끝에 탄생한 제품으로 대동은 전기 이륜차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동모빌리티의 GS100은 스테이션에서 충전된 배터리를 교체하는 BSS(Battery Swapping System) 방식으로 충전 대기 시간이 없고 1회 충전으로 최대 70km을 주행할 수 있는 전기 스쿠터다.

 

전후방 블랙박스 기본 장착을 비롯해 라이더용 앱을 통해 주행 리포트나 소모품 관리 등으로 편의와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모터, 파워트레인, 배터리 등 핵심 부품을 비롯해 일반 부품도 국산을 사용해 안정적인 품질과 부품 수급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1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