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조재호 기자] 대동이 기업 비전인 ‘대동의 미래농업 세상’을 알리기 위한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했다.
대동은 4대 미래 사업을 기반으로 한 영상과 웹툰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채널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래농업 리딩기업을 선언한 대동은 △자율작업과 원격조정으로 일하는 ‘스마트 농기계’ △정밀농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팜’ △새로운 이동 수단인 ‘스마트 모빌리티’ △ 농업과 비농업을 아우른 ‘전문 서비스 로봇’을 4대 미래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미래사업의 상품과 솔루션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업 솔루션 플랫폼 ‘대동 커넥트(Connect)’ 앱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박지성 대동 현장경영실장은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기업 브랜딩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며 “대동이 추진하는 농업 솔루션과 플랫폼으로 만들어갈 미래농업 세상을 ”
브랜드 콘텐츠 영상은 올해 대동이 선보인 ‘농업 전주기 솔루션과 플랫폼 기반의 운영’을 소개하기 위한 농부의 일상을 그렸다. 자율작업 트랙터와 콤바인, 로봇, 정밀농업 서비스를 시작으로 추후 서비스될 종자 개발, 농산물 유통 플랫폼 등이 소개됐다. 건강한 먹거리를 쉽고 편하게 생산할 수 있는 미래 비전도 담았다.
웹툰의 경우 진입장벽을 더욱 낮춰 다양한 연령층이 미래농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동의 C.I인 철우를 모티브로 삼은 우대리와 묘인턴이 대동의 미래농업 상품과 서비스 변화할 농촌의 모습을 전한다. 시즌1은 자율작업 농기계를 다뤘으며 차기 시즌에서는 농업 로봇을 비롯한 대동의 첨단 농업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대동은 이번 브랜드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오는 12월 10일까지 대동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35명에게 케이크, 커피, 아이스키름 쿠폰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