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스쿠터 시장 진출 본격화한 대동모빌리티

배달 라이더 B2B 시장에서 검증 마친 GS100, 올해부터 B2C 비즈니스 전개
정부 보조금 확정되는 2월까지 사전 예약 판매 진행, 시승 이벤트도 마련해

 

[더테크=조재호 기자] 대동모빌리티가 전기스쿠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출시해 배달 라이더 등 B2B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GS100의 사전 예약 판매와 시승 이벤트 소식을 알렸다.

 

대동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는 배터리 교환형(BSS) 전기스쿠터 GS100의 B2C 판매를 위한 사전 예약 및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대동 모빌리티의 GS100은 스테이션에서 충전된 배터리를 교체하는 BSS 방식으로 충전 대기 시간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배터리 요금제를 통해 충전 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지 않는 경우 일반형인 가정용 크래들 충전기도 지원한다.

 

GS100은 1회 충전으로 최대 70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최고 속력은 90km/h다. 이밖에 △라이더용 앱을 통한 소모품 관리 △주행 리포트 확인 △핸드폰 거치대 △높이 조절 윈드 스크린 △풀페이스 헬멧 수납공간 △전후방 블랙박스 기본 장착 △스마트키 등 이용자를 위한 편의 및 안정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아울러 모터, 파워트레인, 배터리 등의 핵심 부품 외 일반 부품까지 부품 국산화율이 92%에 달한다.

 

박천일 대동모빌리티 GS사업본부장은 “지난해 출시한 GS100은 배달 라이더 시장에서 뛰어난 성능과 사용 편의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에 서비스와 영업망, 부품 공급 등 빠르게 B2C 비즈니스를 준비했다”며 “국내 전기스쿠터 시장이 점차 확대하고 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으로 확실한 시장 우위를 점하겠다”고 말했다.

 

대동모빌리티는 전기스쿠터 시장 확대 및 지배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유통 채널 및 이륜차 전문 서비스 대리점을 통해 B2C 판매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만을 소개하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전기 이륜차 보조금 및 전기스쿠터 수요 예측과 제품 홍보 차원에서 GS100 사전 예약 및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정부 보조금이 확정되는 2월말까지 대동모빌리티 홈페이지에 있는 사전 예약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보조금이 확정되면 최종 구매 가격이 책정되며 신청자에 한해 계약서 작성 및 결제, 차량 인도 등의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이후 진행될 시승 이벤트도 체험 신청서를 작성하면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대동모빌리티 사울사무소에서 GS100을 탑승해볼 수 있다. 시승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과 함께 할인권 또는 액세서리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대동모빌리티는 그룹 모빌리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현재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전기 스쿠터, 전기트럭) △레저&퍼스널 모빌리티(골프카트, 로봇체어) △가드닝 모빌리티(잔디깎기, 서브 컴팩트 트렉터) 등 크게 3개 제품군으로 모빌리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기 스쿠터 GS100은 배달 라이더 시장을 겨냥해 독자 개발한 제품으로 지난해 2분기 출시해 B2B 비즈니스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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