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컨택센터 ‘센터플로우’로 이름 변경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플랫폼의 새로운 서비스명과 로고 공개
사람을 중심(Center)에 두고 유연한 업무 흐름(Flow)을 추구한다는 의미 담아

 

[더테크=이지영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AICC의 새로운 이름과 로고를 공개했다. 사람과 유연한 흐름을 강조하며 혁신 가속화할 것이라는 의지를 담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5일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기존 이름이었던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에서 ‘센터플로우’로의 변경은 새로운 이름이 지향하는 사람을 중심에 두고 막힘없이 유연한 업무 흐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다. 아울러 고객사가 쉽고 직관적으로 AI 컨택센터 플랫폼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도 담았다.

 

센터플로우는 별도의 서버 및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CC 플랫폼으로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고도화된 AI 기술이 적용됐다.

 

주요 AI 기능으로는 상담사의 반복 업무를 대폭 줄여주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고객 응대 과정은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특히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콜 인프라 및 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에서 가입부터 개통까지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이 가능하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 팀장은 “리테일, 이커머스, 의료,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AICC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기업 규모나 산업군에 상관없이 상담 업무를 효율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센터플로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AICC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