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클라우드와 머신러닝 전문가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 확보 주역
고성능 프리미엄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기술 고도화에 매진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신임 대표로 이경진 부사장을 선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019년 12월 설립된 인공지능 기반의 플랫폼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으로 카카오 사내독립기업 AI랩이 분사한 회사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7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클라우드 부문장인 이경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 대표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20여 년의 경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가로 카카오의 클라우드 기술력을 글로벌 수준까지 끌어올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

 

아울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오는 31일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핵심 경쟁력으로 안정성·확장성·고가용성을 내세워 고성능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클라우드 사업에 진출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으로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는 미래 성장 동력이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클라우드 본질에 집중하는 기술 기업의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 대표는 과거 클라우드 및 머신러닝 전문기업 엑슨투를 창업했고, 2022년 1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인수합병된 후 라우드 개발⬝전략⬝인프라⬝DX(디지털전환) 등 총 4개 부문을 총괄했다. 사내에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전송 허브인 TGW, 멀티 AZ 개발을 주도하는 등 카카오의 기술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린 인물로 평가받는다.


관련기사

7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