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연, 창원한마음병원과 맞손…미래 융합의료 기술 역량 강화

6일 MOU 체결…신의료기술 개발 협력 약속
지역 연구역량 향상 및 바이오소재 산업 발전에 기여

 

[더테크=조명의 기자] 한국재료연구원(KIMS, 이하 재료연)이 창원한마음병원과 손잡고 미래 융합 의료기술 역량 강화에 나선다. 

 

재료연은 6일 창원한마음병원과 경남 창원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본관에서 신의료 기술 개발과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체외 진단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임상검체 제공, 개발기술평가 및 상호기술 자문 △방역 공조 시스템 기술 실증을 위한 평가 지원 △미래 융합 의료기술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소통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정환 재료연 원장은 “재료연은 그동안 원거리에 있는 병원과 실증시험을 해왔으나, 이제 지역의 실증 테스트베드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우리는 원천기술을 제공하고 병원은 실증 테스트베드가 됨으로써, 실질적인 지역 바이오소재 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의 연구역량 또한 함께 성장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충식 창원한마음병원 이사장은 “경남지역 의료서비스를 책임지는 대표 병원으로서 미래 융합 의료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신의료기술 개발과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연구에 상호 교류‧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