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태성에스엔이, 전남대와 의료기기 개발에 힘모은다

의료분야 기술력 및 혁신 역량 증진 통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 고도화 지원…인력 교류 및 공동 프로그램 개발

 

[더테크=조명의 기자] 앤시스코리아는 엘리트 채널파트너 태성에스엔이,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앤시스코리아, 태성에스엔이와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 간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의 시뮬레이션 연계 및 비임상시험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각 기업‧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의료분야 기술력 및 혁신역량의 증진을 통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한다.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기술교류 강화 △장비 및 시설의 사용과 연구개발 인력의 교류 강화 △연구개발 진흥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운영 △연구개발 결과물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의료기기 산업의 진흥 발전을 위한 경영, 기술개발, 품질 향상, 비임상시험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추진 등이 주요 내용이다. 

 

앤시스코리아와 태성에스엔이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 및 사업전략,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 생태계 활성화 및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의 상호 발전뿐 아니라 사회적, 기술적 기여가 기대된다”며 “연구와 교육 및 상호 협력에 적극 협조해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수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의료기기 분야의 기술 개발 및 적용 분야, 활용이 확대돼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의료기기 역량 혁신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인규 태성에스엔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평가하기 위한 CM&S(Computational Modeling & Simulation)를 활용해 현재 의료산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와 고도화를 위해 자사의 시뮬레이션 기술력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