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 인포메이션, 최첨단 환자 모니터링 카메라 출시

인공지능 결합해 AI 모니터링, 야간 모드 등 제공
환자 모니터링 및 케어 보조 용도

 

[더테크=전수연 기자] 글로벌 화상 통합 솔루션 기업 에버 인포메이션(AVer Information, 이하 에버)이 환자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첨단 모니터링 카메라를 공개했다.

 

에버는 의료 인증을 받은 PTZ(팬·틸트·줌) 카메라 ‘MD120UI’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MD120UI는 의료기기 전자파 안전성 국제 규격인 IEC 60601-1-2를 충족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카메라는 △AI 모니터링 △4K 해상도 △20배 광학 줌 △자동 적외선(IR) 야간 모드 △사생활 보호 모드 등 환자 모니터링과 케어를 보조해 의료종사자의 업무 부담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MD120UI는 에버의 AI 알고리즘이 적용돼 환자의 얼굴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추적하며 정기적으로 진단이 필요한 영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 기능이 탑재된 내장 마이크로 병동과 같은 환자가 머무는 공간의 음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의료종사자들이 원격으로도 환자의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MD120UI는 4K 화질의 이미지, 20배 광학 줌 기능과 최대 256개의 프리셋 지정을 지원하며 카메라 한 대로도 환자를 사각지대 없이 선명한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야간에는 적외선(IR) 카메라 모드로 자동 전환돼 환자의 수면 방해 없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