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태국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 공급

태국 상급종합변원 ‘라마9병원’과 PoC 체결
지난 8월 ‘DHTC 방콕 2023’서 ‘닥터콜 타이’ 시연…높은 편의성‧안전성 인정받아

 

[더테크=조명의 기자] 라이프시맨틱스가 태국 방콕 상급종합병원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타이’를 적용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27일 태국 라마9 병원과 기술실증 계약(PoC)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추진하는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태국 주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DHTC 방콕 2023(Digital Healthcare Transformation Conference 2023)’에서 닥터콜 타이의 높은 편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체결하게 됐다.

 

닥터콜 타이는 기존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을 라마9 병원의 현지 의료진과 환자의 편의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태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도 예약, 비대면 진료, 결제 및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약품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PoC 계약 기간 동안 라이프시맨틱스는 현지 의료진과 환자들이 원활히 닥터콜 타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 설계, 공급 ▲모바일 메신저 라인 연동 맞춤형 원격 의료서비스 개발 등을 제공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를 지원해 환자의 진료기록과 건강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라마9병원은 이번 계약으로 버추얼센터에서 닥터콜 타이를 사용하며 닥터콜 타이 전담 의료진을 배치해 비대면 진료 상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 또한 기존에 라마9 병원이 자체적으로 만든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상담 받아온 환자들은 모두 닥터콜 타이 서비스로 이관하고 서비스 경험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진료 편의성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현재 라마9병원 외 태국 국공립병원, 피부과 및 성형외과 등 종합병원과도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현지 의료기관의 비대면 진료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닥터콜 타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안시훈 라이프시맨틱스 SX(Solution Experience) 사업부문장은 “높은 기술력과 보안 수준을 토대로 국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닥터콜의 사업성을 인정받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 체결로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태국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등 인접 국가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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