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대구‧경북 스타트업에 클라우드 기술 지원

대구·경북권 내 40여 개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기술 6개월간 무상 지원
지원 대상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 디지털 격차 해소 기대

 

[더테크=조명의 기자] 베스핀글로벌의 자회사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이하 BTC)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대구·경북권의 유망 스타트업 40여 곳을에 클라우드 기술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BTC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5월 대구·경북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디지털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체결한 업무 협약에 따른 것이다. 

 

BTC는 선정된 스타트업에 △클라우드 최적화 컨설팅 △구축 △모니터링 및 관제 △모니터링 솔루션 제공 △계정·OS·백업 관리 △장애 처리 △비용 최적화 △리소스 라이트사이징 △아키텍처 리뷰 △구성·배포 △실시간 기술 문의 응대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기술 서비스를 약 6개월간 전면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상 기업이 원하는 경우에는 지원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스타트업은 특성상 기존의 클라우드 지원 시스템에서 소외되어 있어, 소수의 개발자가 인프라부터 개발까지 모든 IT 영역을 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BTC는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를 전담 지원함으로써 담당자가 자사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한진 BTC 센터장은 “BTC는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지역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대구, 경북, 부산, 경남을 비롯한 동남권에 이어 향후 호남권 등 타 지역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3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