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빠른 어플 배포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필요한 부분만 컨테이너 단위로 업데이트 가능
신속한 개발 및 배포를 통해 서비스 관리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 기업의 빠른 어플 배포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보였다. 기업은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수정하면서, 체계적인 서비스 가상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기업이 자사 어플과 서비스 중단 없이 기능을 추가·확장할 수 있는 ‘TKS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TKS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 △플랫폼 설치·운영 △어플 개발·배포 △필수 소프트웨어 설치 등 전 과정을 신청 화면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이 빠른 시간 안에 어플을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저렴한 투자 비용(특별한 설치 또는 전문 인력 불필요) △개발과 서비스화 기간 단축 △신속한 어플 개발 및 배포 체계 구축 등이 특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더테크>에 “기존 클라우드 방식은 프로그램 전체 업데이트가 필요했다”며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일 컨테이너 단위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신속한 개발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또 TKS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반 기술은 아마존 AWS뿐만 아니라 MS의 애저(Azure) 등 퍼블릭 클라우드를 지원하고 고객사의 자체 클라우드나 데이터센터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번 출시 버전은 우선 AWS 전용 서비스만 제공되며, 사용자는 다른 서비스 요청 시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TKS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반 기술을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했다.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오픈 소스를 통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를 스타트업과 같은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