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SLC,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즉각 구매 및 사용 가능
파이썬, R, SAS 언어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혼합 사용 지원

 

[더테크=조명의 기자] 알테어는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GCP)에 데이터 분석 제품인 알테어 SLC가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으로 알테어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이 뷰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매니징 디렉터는 “알테어 SLC의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레거시 워크로드를 막힘없이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알테어에 따르면 알테어 SLC는 SAS 언어를 컴파일하고 최신 오픈소스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대안 환경을 제공한다. 내장된 SAS 언어 컴파일러로 SAS 언어 및 매크로 구문을 지원하며, 파이썬과 R 등 다양한 언어의 구문을 혼합 사용할 수 있다.

 

코드 분석 도구는 수천 개의 SAS 언어 프로그램을 몇 분 만에 분석할 수 있다. 기존에 SAS 언어로 작성된 부분을 알테어 SLC로 마이그레이션할 경우 타사 라이선스 없이도 계속 유지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데이터 볼륨에 제한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 하둡,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베이스, SAS 언어, SPSS, 엑셀, CSV 등 대부분의 데이터 소스에 액세스하는 것도 가능하다.

 

샘 마할링엄 알테어 최고 기술 책임자는 “알테어 SLC는 소프트웨어 언어환경을 모두 지원할 수 있어 고객은 한층 더 확장성과 유연성이 확보된 환경에서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며 “이번 입점을 통해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3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