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디자인, 'iF 어워드'서 3년 연속 수상

T-B 브랜드 리뉴얼과 T-B 브랜드 아트월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수상
무선 네트워크와 미디어 넘어 글로벌 AI 컴퍼니로서 브랜드 이미지 나타내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과 SK브로드밴드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에서 T-B 브랜드 리뉴얼과 T-B 브랜드 아트월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1953년 처음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으로 불리며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SKT는 T-B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T-B 브랜드 리뉴얼은 전통의 무선 네트워크와 미디어를 넘어 글로벌 AI 컴퍼니로서 새롭고 미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각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T와 B를 재탄생 시킨 것이다.

 

리뉴얼된 T-B 브랜드는 OPEN을 모티브로 미래를 향해 열려있는 문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SKT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에 익숙한 고정관념,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 새로운 비즈니스, 새로운 생활을 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브랜드 리뉴얼 과정에서 기존 T-B 브랜드의 비대칭적 구조, 여백을 최소화함으로써 디지털, 모바일 상에서의 UX를 개선했다.

 

SK브로드밴드의 T-B 브랜드 아트월은 리뉴얼된 T-B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 기업 비전, 브랜드 핵심가치를 구성원들에게 알림과 동시에 사옥 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구성원이 브랜드를 미술 작품 감상하듯 사옥 내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BRAND ART SPACE 콘셉트로 구성됐다.

 

특히 AI 미디어 컴퍼니 아트월의 경우 개발자 코드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피로 SK브로드밴드가 테크 기반 AI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이 외에도 새로운 T-B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양사의 시너지를 상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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