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 AI 기능 한 번에 적용'...SKT, AI One 오픈

기업 최적화 AI 솔루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반 SKT 전용 사내 포털
SKT 구성원 대상 AI 모델 및 도구 제공해 적용 편의성 증대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자사 직원들의 담당 상품, 서비스에 AI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T는 인텔리전스 플랫폼(Intelligence Platform)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 포털 ‘AI One’을 9일 오픈했다.

 

지난달 30일 SKT는 기자 설명회를 열고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인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공개한 바 있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One은 이러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T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만으로 SKT의 A.X, 오픈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과 개발 도구를 한 곳에서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은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본격 상용화 시작이라는 전략적 의의가 있다. SKT는 AI One을 통해 인텔리전스 플랫폼 적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양한 적용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SKT의 AI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은 다양한 AI 모델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는 AI One 활용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AI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Assistant,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와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SKT 서비스에서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SKT는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ICT Family를 포함한 SK 계열사와 글로벌 텔코들과도 지속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AI One은 서비스에 AI를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LLM 플레이그라운드, 파인 튜닝, 검색 증강 생성(RAG) 등 기반 기술과 도구를 지속 추가 제공해 AI 적용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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