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냅 문서뷰어’에 TTS 기능 추가

TTS 기능 탑재로 정보 접근성, 사용자 편의성 강화
키보드로 조작 가능한 이전/다음 문단 듣기와 페이지별 또는 전체 문서 듣기 기능까지 제공

 

[더테크=조명의 기자] 사이냅소프트는 전자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브라우저로 안전하게 바로 볼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 2022’에 텍스트-음성 변환(TTS)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이냅 문서뷰어는 아래아한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PDF, ODT, 이미지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브라우저로 안전하게 바로 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새롭게 추가된 TTS 기능을 통해 텍스트 기반의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되던 문서 내용을 소리로도 들을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은 버튼 형태로 제공된다. 재생 및 정지, 일시 정지의 기본 기능을 비롯해, 키보드로 조작 가능한 이전/다음 문단 듣기와 재생속도 조정, 페이지별 또는 전체 문서 듣기 등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손쉽게 문서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각종 공지사항 등 안내가 많은 정부부처, 공공기관 등에서 활용할 경우 정보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켜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전망이다.

 

사이냅 문서뷰어 2022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상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문서뷰어에 TTS를 통한 바로 듣기 기능을 더해 새로운 형태로 정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며 “향후 공공기관뿐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