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N, 기업용 AI 업무지원 솔루션 공개…비즈니스 AI 시장 공략

대화형 UI와 AI기반으로 SAP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
SAP의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춰서 활용 가능

 

[더테크=조명의 기자] SAP 컨설팅 전문 기업 ISTN(이하 아이에스티엔)의 기업용 AI 업무지원 솔루션 ‘Vox360.ai’이 SAP 스토어에 등재됐다.

 

Vox360.ai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SAP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업용 AI 업무지원 솔루션이다. 

 

아이에스티엔에 따르면, Vox360.ai는 SAP S/4HANA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대화형 UI와 AI 기반으로 SAP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시킬 수 있다. SAP 내에서 여러 단계의 업무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재무제표 보여줘’, ‘사업실별 매축실적 달성 현황 보여줘’ 등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자연어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학습하지 않고 사용자 업무 질의에 대한 이해 능력에만 집중해 기업의 보안 위험도 크게 낮췄다. 또한 SAP S/4HANA 클라우드, SAP Analytics Cloud, SAP SuccessFactors 등 과 연동이 가능하며 확장성까지 갖추고 있어 기업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서 활용할 수 있다.

 

올해 초 개발이 완료된 Vox360.ai는 올해 초 기업 정형 데이터를 활용한 업무용 GPT를 개발한 다큐브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다수의 PoC(개념 검증)를 통해 기업별‧산업별 업무 사례와 시나리오를 적용했다.
 
남기웅 아이에스티엔 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시작된 업무방식의 변화가 미래의 업무 환경에 대한 고민을 촉발시켰다.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해질 것이라 보고 AI 솔루션을 준비해 시장에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AP 생태계 내에서 혁신을 이끄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ERP 전문기업 SAP의 전문 컨설팅 기업 아이에스티엔은 지난 2002년 설립된 후 국내외 150여 기업의 SAP ERP 구축에 참여했으며 SAP 연동 소프트웨어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