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기업용 원격 솔루션 보안기능 강화

사전 설정된 세션 및 사용자 지정 인증서로 보안 및 제어 극대화
종합적이고 확장 가능한 장치 관리로 모니터링 및 유지 보수 개선

 

[더테크=조명의 기자] 팀뷰어는 엔터프라이즈 기업 전체의 지원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으로 확장하는 기업용 원격 연결 솔루션 ‘팀뷰어 텐서’의 주요 업데이트를 27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강화된 보안 ▲신규 모바일 장치 관리 기능 ▲ID와 비밀번호 대신 세션 링크를 사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이다.

 

팀뷰어 텐서는 기존의 조건부 액세스 기능에 고객이 이미 사용 중인 인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BYOC(Bring Your Own Certificate)와 사전 승인된 액세스 세션을 새롭게 추가해 세분화된 제어 및 액세스 제한 기능을 강화했다. 

 

고객은 BYOC를 이용해 사용자 지정 인증서가 설치된 장치에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사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액세스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증서 지원 세션 링크를 생성해 조직 내 인증된 장치 간 일회성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의도하지 않은 설정 오류나 잠재적인 액세스 위반을 방지할 수 있다.

 

팀뷰어 텐서는 다양한 장치 관리와 높은 수준의 보안 및 확장성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기업에 최적화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팀뷰어는 팀뷰어 텐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에 모바일 장치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이로써 팀뷰어 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를 포함한 모든 주요 운영 체제를 지원하는 기업 환경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패치, 정책, 장치 온·오프 보딩, 원격 백업 및 데이터 삭제를 중앙에서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으로 인터페이스와 워크플로우를 개선해 편리성이 강화됐다. 팀뷰어 텐서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빠른 실행, 포괄 검색, 컴패니언 도크와 같은 다양한 기능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으며, 수천 대의 장치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대규모 IT 부서의 업무를 간소화했다. 

 

또한 새로운 웹 클라이언트를 이용해서 장치에 설치된 버전의 모든 기능을 보다 유연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메이 덴트 팀뷰어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보안과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 레스토랑 메뉴 주문에 사용되는 태블릿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일반 IT 장비 및 모바일 장치, 작업 현장의 로봇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폭넓은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