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디지털 전환 시장 공략 속도낸다

트지털 트윈 전문기업과 유비씨와 전략적 제휴 체결
산업별 고객 맞춤형 DX 솔루션 제공

 

[더테크=조명의 기자] 아이티센 계열사 콤텍시스템이 디지털 전환(DX)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콤텍시스템은 이를 위해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유비씨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콤텍시스템은 클라우드, 인공지능(AI), 5G 특화망뿐만 아니라 산업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DX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디지털 트윈은 가상 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물체를 만들어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해보는 기술을 말한다. 디지털 트윈 환경을 구축하면 사람이 직접 가지 않고도 현장에서의 작업 절차를 미리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다양한 산업계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비씨는 산업 현장에서 기계, 로봇, 사물인터넷(IoT) 센서 등 이기종의 설비를 국제 산업표준 기술(OPC-UA)로 코딩 없이 연결하는 플랫폼 ‘FLEXING CPS(Cyber Physical System)’를 자체 개발했고, 이를 통해 3D 디지털 트윈 구축을 지원한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 회사, 한국전력 등 대기업의 DX 사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콤텍시스템은 시스템 통합(SI), 네트워크 통합(NI) 등 기존 전문 영역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DX 관련 솔루션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DX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