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2년 연속 뉴스위크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 선정

직원 정서 및 만족도 인정 100대 미국 기업 중 16위로 선정
직원들에 대한 존경, 배려를 비즈니스 모델 운영의 중심에 둔 기업으로 인정받아

 

[더테크=조명의 기자] 앤시스가 뉴스위크로부터 ‘2023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Top 100 Most Loved Workplaces)’에 선정됐다.

 

25일 엔시스코리아에 따르면, 앤시스는 올해 뉴스위크 선정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 16위에 올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0위권 안에 들었다. 

 

뉴스위크가 리더십 개발‧벤치마크 조사 기업 BPI와 공동 조사해 매년 발표하고 있는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은 50명에서 1만 명 이상의 인력을 확보한 사업체의 200만 명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로 결정된다.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들이 존중받고, 영감을 받고,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직장을 만들고, 비즈니스 모델의 중심에 직원을 두고 있는 기업을 선정한다.

 

낸시 쿠퍼 뉴스위크 글로벌 편집장은 “직장이 급변하고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더 많은 기업이 직원의 참여와 헌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라며 “올해 직원에 대한 헌신을 보여준 직장은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강력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가능성이 더 높다”라고 말했다.

 

뉴스위크 분석에 포함된 주요 내용은 △체계적인 협업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 △가치관 일치 △존중 △핵심 성취 등이다. 이번 선정은 BPI에서 정의한 스파크 모델(Spark Model) 내의 영역을 기업이 얼마나 잘 구현하는지를 기준으로 직원들이 얼마나 몰입하고 있는지, 직장에 대해 얼마나 긍정적인지, 조직의 성공을 위해 얼마나 헌신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직원들의 정서와 감정을 분석한 결과다. 
 
캐슬린 웨스록 앤시스 인사담당 부사장은 “직원의 성공을 위해 투자하는 앤시스의 노력은 전폭적인 지원은 물론, 다양하며 포용적인 ‘원 앤시스(ONE Ansys)’ 문화를 조성하는 것과도 연결된다”며 “앤시스가 뉴스위크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 20위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은 적응력, 용기, 관대함, 진정성 등 자사가 공유하고자 하는 가치가 모든 업무 환경의 중심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