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생태계 공유하는 '테크 서밋' 열린다

SKT, 기술 역량 결집한 'SK 테크 서밋' 개최
다양한 글로벌 기업 참가해 역량 공유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SK텔레콤이 글로벌 AI 기술을 공유하고 다양한 기업의 부스를 경험하는 테크 서밋을 개최한다.

 

SK텔레콤은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SK그룹의 종합 기술전 ‘SK 테크 서밋 2023’ 참가 등록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관련기사: ‘출근하자’ 명령어에 AI가 에어콘 조절까지)

 

SK 테크 서밋은 SK의 기술 역량을 결집해 기술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는 취지의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어디에나 존재하는 AI’를 주제로 개최된다.

 

테크 서밋은 17개사가 준비한 AI, AR/VR,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ICT융합 등 6개 기술 영역의 190개 기술 발표와 전시 및 체험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시와 발표 기술의 60% 이상이 AI로 이뤄졌다.

 

SK는 글로벌 AI 생태계 중심의 성장 전략을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앤트로픽(Anthropic),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등 글로벌 파트너사와 사피온, 코난테크놀로지, 몰로코 등 K-AI Alliance 참여사가 함께 한다.

 

테크 서밋은 유영상 SK ICT위원회 위원장의 생성형 AI가 촉발한 변화와 기회, 이에 대응하는 SK의 AI 전략을 담은 오프닝 스피치로 막을 연다. 이어 정석근 SKT 글로벌/AI Tech사업부 담당은 SKT AI 기술 개발 및 진화 방향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슬라빅 디미트로비치(Slavic Dimitrovich) AWS AI/ML 전문 영역 솔루션즈 아키텍쳐 글로벌 총괄은 생성형 AI의 잠재력과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한다.

 

행사 참석자는 정식 출시된 AI 개인 비서 에이닷과 에이닷엑스 LLM을 축으로 AI를 활용한 일상과 산업 혁신 전략 사례도 경험할 수 있다. 또 SK하이닉스는 AI, GPU, 슈퍼컴퓨터 등을 구현하기 위한 메모리 솔루션 HBM3의 실물도 전시한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