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출시될 갤럭시에 '자동 통화 번역' 기능 탑재된다

삼성전자, 9일 뉴스룸 통해 자체 개발한 온디바이스 AI 기술 소개
실시간 통역 통화를 통해 매끄러운 소통 지원

 

[더테크=전수연 기자] 삼성전자(이하 삼성)가 내년 출시될 갤럭시 스마트폰에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추가한다.

 

삼성은 9일 삼성 뉴스룸을 통해 삼성 갤럭시에 새로운 AI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삼성전자의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

 

갤럭시 AI는 삼성이 자체 개발한 온디바이스 AI 기술과 업계 리더와의 협력을 통해 구현된 기술을 포함한 종합 모바일 AI 경험을 뜻한다.

 

삼성은 폰 안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가 갤럭시의 보안, 프라이버시 보호 위에서 안전하고 신뢰감 있게 일상생활을 변화시킬 것으로 판단했다.

 

새롭게 공개될 갤럭시 온디바이스 AI는 개인 통역사와 같이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도록 하는 ‘AI Live Translate Call(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탑재한다.

 

갤럭시 AI는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편안하게 이야기하면 상대방이 갤럭시 AI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별도의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상대방의 언어를 통역해 전달한다.

 

통역된 대화는 오디오와 텍스트 형식으로 스마트폰에 표시돼 즉각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AI는 온디바이스로 제공돼 통화 내용이 스마트폰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아 보안 측면이 고려됐다.

 

삼성 관계자는 더테크에 “현재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여러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며 “계획상으로는 내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가장 먼저 탑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부사장은 “모바일 기술은 그동안 우리 사회의 소통과 생산성, 창조 경험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었다”며 “이제 모바일 AI 기술이 갤럭시와 의미 있게 접목돼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스마트폰의 역할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성은 “진정한 소통과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획기적인 모바일 경험이 갤럭시 AI가 펼쳐가고자 하는 미래이자 약속”이라며 “누구나 언어의 장벽에 구애받지 않고 소통하는 것이 갤럭시가 그리는 미래의 일부”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