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서 'AI 탑재된' 청소기 공개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신제품 선보여
청소 환경 알아서 인식하는 AI 모드 강점

 

[더테크=이지영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 청소기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해 고도화된 제품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내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AI가 추가된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수행하는 겸용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선보인다.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는 물걸레의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를 위해 물걸레 살균 기능이 탑재됐다. 또 물세척·스팀·살균·열풍 건조의 단계별 물걸레 자동 세척 시스템이 적용됐다. 사용자는 로봇청소기가 걸레질을 마치고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오면 오염된 물걸레 패드를 자동으로 고온 세척해주고 스팀 살균 후 열품 건조 진행하기 때문에 깨끗한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로봇청소기는 사물인식과 주행 성능이 AI를 기반으로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AI 바닥 감지 기능으로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바닥 재질에 따라 맞춤 청소를 진행한다.

 

AI 사물 인식은 3D센서와 사물인식 카메라가 적용돼 약 1cm 높이의 작은 장애물뿐 아니라 스마트폰 케이블, 반려동물 패드 등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한다.

 

이와 함께 인식된 사물에 따라 거실·주방 등으로 맵 상의 공간을 자동 분류하거나 진입하면 안 되는 구역은 자동으로 금지구역 설정을 제안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