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5년 연속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위 달성

글로벌 시장 점유율 33%, 23년 역대 최대 판매량 기록
호텔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인업으로 B2B 시장 공략

 

[더테크=조재호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지난 2009년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5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33%의 시장 점유율로 연간 200만대 이상을 판매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모듈러 디스플레이 '더 월' △초슬림 두께와 균일한 베젤 디자인의 '스마트 사이니지' △맞춤형 '아웃도어 사이니지' △전자칠판 '삼성 플립 프로'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울러 설치 편의성을 높인 '더 월 올인원'·'버추얼 프로덕션 전용 더 월' 등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바탕으로 '더 월'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로열, 싱가폴 마리나 베이 샌즈 등 초호화 호텔의 최상위 스위트룸에 '더 월'을 공급하며 호텔업계에도 독보적인 영향력을 보였다.

 

지난 1월에는 세계 최초로 투명 마이크로LED를 선보이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혁신을 이끌었다. 투명 마이크로 LED는 북미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인 레이브(rAVe)로부터 '가장 놀라운 LED제품'과 '최고의 투명 디스플레이', '미래의 제품상' 등 3개 부문 수상으로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사이니지 내 콘텐츠를 손쉽게 운영·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삼성 VXT(Samsung Visual eXperience Transformation)'를 출시해 솔루션 비즈니스에서도 사이니지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5년 연속 세계 1위는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목소리에 민첩하게 반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의 전문화된 디바이스와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함해 B2B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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