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테슬라, '스마트싱스 에너지' 로 협력

CES 2024서 태양광 패널,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 등을 연결하는 서비스 공개
테슬라와 인터페이스 활용 협업으로 모니터링 구성

 

[더테크=전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테슬라와 함께 스마트싱스 어플에 태양광 패널,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 등을 연결해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를 통한 협력을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관련기사: '스마트폰에서 전기차 관리'...삼성-현대 커넥티드카 협력)

 

이번 협력은 테슬라와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최초 협업 사례로 삼성 스마트싱스를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 △파워월(Powerwall,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EV) 등과 연결해 앱 상에서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간편하게 제어하도록 구성된다.

 

올 2분기부터 미국 테슬라 사용자는 삼성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된 에너지량, 전력 사용량, 잔여 에너지량, 차량 배터리 충전 상태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테슬라의 스톰 워치(Storm Watch) 앱과 연동하면 태풍, 폭설과 같은 악천후 시 삼성 TV나 모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정전 발생 전, 정전 중에는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작동시켜 연결된 가전제품의 소비전력을 자동으로 줄여 파워월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돕는다.

 

테슬라 드류 바글리노(Drew Baglino)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스마트 홈 테크놀로지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초기 협업을 결정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기기로 전력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정전에도 대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CES 2024에서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테슬라 파워월 연동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실제 서비스는 2024년 2분기에 미국을 시작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