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초연결 AI' 강조된 삼성 컨퍼런스

삼성전자, 모두를 위한 AI: 일상 속 똑똑한 초연결 경험 소개
AI 시대에 맞는 강력한 보안과 책임의식 강조

 

[더테크=전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자사 만의 AI 솔루션과 보안 기술 등을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CES 2024에 앞서 8일(현지시간)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모두를 위한 AI: 일상 속 똑똑한 초연결 경험(AI for All: Connectivity in the Ageof AI)를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AI 시대에 걸맞은 강력한 보안과 책임의식 △AI 기반의 다양한 신제품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 등 AI로 열어가는 초연결 시대와 지속 가능성을 선도하는 자사 전략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AI 시대에 사용자의 보안이 항상 최우선 과제라고 설명하며 초연결 시대에 적합한 통합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10년 전 모바일 보안 플랫폼으로 탄생한 삼성 녹스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해진 삼성 녹스 매트릭스와 삼성 녹스 볼트의 서비스 확대를 언급했다.

 

삼성 녹스 매트릭스는 상호 모니터링해 문제가 된 장치를 분리하고 다른 기기들의 보안을 유지한다. 또 올해 중 삼성전자 TV, 패밀리 허브 냉장고까지 확대된다. 삼성 녹스 볼트는 갤럭시 A시리즈까지 확대돼 핀코드·비밀번호·패턴과 같은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AI 기능이 탑재된 신제품을 통한 가치 창출을 예고했다.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는 AI 비전 인사이드를 탑재해 카메라가 식재료를 인식하고 푸드 리스트를 자동 생성한다.

 

이 외에도 맞춤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가 탑재된 비스포크 AI 콤보와 사물·공간인식 기능 등의 비스포크 제트봇 콤보도 공개됐다. 이러한 AI 기능은 가전 전용 AI 칩 적용과 타이젠(Tizen) OS 탑재를 통해 구현된다. 또 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 북4 시리즈 소개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지능형 연결 기능인 코파일럿 도입 계획을 밝혔다.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하만은 전장 시장의 차별점을 언급했다. 특히 AI, 카메라,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얼굴, 생체 신호를 인식하고 패턴을 학습해 운전을 돕는 레디 케어 솔루션을 내세웠다. 또 증강현실 기반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디 비전’은 자동차 전면 유리에 내비게이션, 위험 정보 등의 운전 정보를 적시에 표시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AI를 통해 스마트싱스, 빅스비가 자동화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사용자가 삼성 기기를 많이 사용할수록 맞춤 서비스의 고도화를 의미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