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I' 공개되는 삼성 언팩 美서 개최

삼성전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예정
갤럭시S24 시리즈 공개될 것으로 보여

 

[더테크=전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 행사를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통해 1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8일 오전 3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San Jose)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함께 공개된 언팩 초대 영상은 ‘Galaxy AI’라는 문구를 통해 삼성전자만의 AI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앞서 작년 11월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를 처음 공개한 바 있다. 삼성 가우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텍스트 생성 언어모델, 코드 모델, 이미지 모델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새롭게 공개될 갤럭시 온디바이스 AI는 개인 통역사와 같이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도록 하는 ‘AI Live Translate Call(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탑재한다. 또한 갤럭시 AI는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하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통역해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언팩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는 새로운 모바일 AI 경험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갤럭시 AI, 삼성전자의 혁신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AI 기술이 공개될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