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CXI 최고점 획득하며 DX 역량 재확인

디지털채널 구매 단계별 경험의 만족도 9개 산업 분야 35개 브랜드에서 1위 차지해
삼성닷컴 ‘비교하기’ 비롯해 ‘스마트싱스’, ‘통합 QR’, ‘비대면 상담’ 솔루션도 돋보여

 

[더테크=이지영 기자] 삼성전자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평가 최고점을 획득하며 디지털전환 역량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한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전체 및 종합가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소비자가 디지털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단계별 경험에 대한 만족돌르 평가한다. 구매전(Pre), 구매중(At), 구매후(Post) 단계에서 △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개인화 요인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한국표준협회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9개 산업 분야의 총 3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조사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와 함께 종합가전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CX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AI·IoT 기술을 제품 구매와 사용, 관라 전반에 접목해 고객 경험을 강화했고 미국의 환경청과 한국표준협회 등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지속 획득하고 있다”며 “이번 DCXI 인증을 계기로 고객 경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부터 배송과 설치, 사용 교육, 고객 지원, 유지보수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닷컴’ 채널에 동일 카테고리의 다양한 모델 스펙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구매를 도울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연결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사용과 관리 서비스 등을 선보여 고객경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와 제품 등록부터 사용 설명서, 관리 주기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QR’과 원격 진단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이 있다.


관련기사

7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