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I’ 통한 새로운 경험 강조한 MWC24의 삼성전자

AI폰 시대를 여는 '갤럭시 S24 시리즈'로 다양한 체험공간 마련해
AI로 건강 관리, 반지 형태의 신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링’

 

[더테크=이지영 기자] 삼성전자가 MWC24에서 갤럭시 AI를 통한 새로운 모바일 경험과 함께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그리고 네트워크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크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24, 이하 MWC24)’에서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와 함께 신규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아울러 차세대 네트워크 혁신 기술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에 1745㎡(528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강조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갤럭시 AI가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등을 경험할 수 있게 꾸려졌다.

 

체험관은 갤럭시 AI를 체험하기 위해 방문한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MWC24 기간을 맞아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를 소개하는 옥외 광고가 카탈루냐 광장 등 바르셀로나 시내에 설치됐으며 래핑 버스가 시내 곳곳을 누비며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오는 3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S23 FE'도 현장에 전시됐다. 지난해 출시한 모델이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AI의 기능이 추가된다.

 

이번 MWC24에서 최초로 전시되는 ‘갤럭시 링’은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웨어러블 제품이다. 연내 출시 예정인데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손가락을 통해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글로벌 이동통신사업자 등 B2B 고객을 대상으로 AI·소프트웨어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을 소개한다.

 

AI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배포와 운영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Samsung CognitiV Network Operations Suite) △AI 기반 에너지 자동 절감 솔루션(Samsung Energy Efficiency Insight) 등을 전시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