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이버, 미래 지능형 오피스빌딩 짓는다

삼성전자의 제품, 5G와 네이버클라우드 솔루션 연동
B2B 통합 솔루션 위한 토탈플랫폼 협업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연동해 B2B 대상 지능형 오피스빌딩 구축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서울시 강남구 Ncloud Space에서 국내외 미래형 인텔리전스 오피스빌딩 사업 성장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관련기사: 삼성전자의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

(관련기사: 내년 출시될 갤럭시에 '자동 통화 번역' 기능 탑재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오피스 환경이 다양화되고 시장 경쟁이 심화되면서 급격히 늘어나는 플랫폼 서비스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관리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의 필요성이 커졌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을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5G 등 최신 기술과 네이버 1784 신사옥에 적용한 네이버클라우드 자체 솔루션을 연동해 B2B 사용자 대상 통합 솔루션을 위한 특화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오피스빌딩 내 모든 기기와 내외부 솔루션, 서비스를 연동하고 통합 관리하는 디바이스·솔루션·서비스로 스마트한 ‘캄테크(Calm-Tech)’를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빌딩관리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의 단순 제어를 넘어 사용자 중심의 확장과 빌딩통합제어 에너지 출입, 보안 관리까지 가능한 미래형 인텔리전스 오피스빌딩을 위한 토탈플랫폼을 구축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B2B 사용자 대상 특화패키지 상품화와 공동영업 추진을 위한 워킹그룹을 발족하고 협력을 강화한다. 또 국내 오피스빌딩에 솔루션을 우선 적용한 후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단계 접목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네이버 제2사옥인 1784에 적용된 AI, 디지털트윈, 로봇 등 팀 네이버의 기술, 솔루션을 본격 사업화한다.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겸 B2B통합오퍼링사무국장은 “AIㆍ로봇ㆍ클라우드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네이버클라우드와 B2B 특화 제품·솔루션·서비스·5G 네트워크 1위 기술력을 보유한 삼성전자가 협력해 우수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