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전기 마련해야’…삼성 반도체 점검 나선 이재용 회장

기흥‧화성 캠퍼스서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건설현장 둘러봐
DS 경영진들과 간담회 통해 반도체 경쟁력 제고 방안 논의

 

[더테크=문용필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건설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회장은 19일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를 찾아 단지건설현장을 둘러보고 반도체 전략을 점검했다. 이 회장은 대내‧외 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다시 한 번 반도체 사업이 도약할 수 있는 혁신의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며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술 리더십과 선행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올해 4번째 ‘파운드리 포럼’…유럽서 전략 공개)

 

기흥 캠퍼스에 건설되는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는 오는 2030년까지 약 20조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연구와 생산 유통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복합형 연구단지다. 첨단 기술 개발 결과가 양산 제품에 빠르게 적용되는 고도의 인프라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이 회장은 이날 반도체연구소에서 진행된 경영진 간담회를 통해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 현황을 보고받았으며 메모리는 물론, 파운드리와 팹리스, 시스템 반도체 등 반도체 전 분야에 대한 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경계현 DS부문장과 이정배 메모리사업부장, 최시영 파운드리산업 부장, 송재혁 CTO 등 DS 부문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해외 출장 중인 일부 경영진은 화상을 통해 간담회에 임했다.

 

앞서 이 회장은 지난 3월 반도체 신입 박사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반도체 연구소를 양적·질적인 측면에서 두 배로 키워나갈 예정"이라며 R&D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2월에는 천안‧온양 캠퍼스를 찾아 첨단 패키지 기술이 적용된 반도체 생산라인을 살펴보기도 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