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와이더플래닛과 맞손…차량용 맞춤형 광고 서비스 개발

차량 내 탑재되는 빌트인 형태 광고 서비스 위한 협력관계 구축
차량용 광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국내외 상용화 지원

 

[더테크=조명의 기자] 오비고는 와이더플래닛과 차량용 맞춤형 광고 서비스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차량 내에 탑재되는 빌트인 형태의 광고 서비스를 위해 상호 협력 및 제휴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차량용 광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국내외 상용화 지원 △차량용 광고주 모집 사업 △와이더플래닛과 오비고의 기술이 결합된 차량용 서비스 개발 및 양산 지원 △서비스의 제조자 프로모션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추진한다. 

 

와이더플래닛은 2010년 설립되어 디지털 사용자의 기호와 관심을 빅데이터로 분석, 이에 가장 적합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ᆞ광고 콘텐츠를 추천하고 전달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미 해외에서는 차량용 광고 서비스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향후 인포테인먼트 시장 확대에 힘입어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실제 디지털 미디어 및 기술 산업 전문 리서치 회사 인사이더 인텔리전스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 내 광고 서비스 시장이 연평균 성장률(CAGR) 25%로 성장해 2026년까지 12억 달러(약 1조60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이사는 “와이더플래닛의 AI 기반 광고 플랫폼과 오비고의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결합한 위치 기반의 다양한 차량용 광고 서비스를 개발해 국내외에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차량내 광고 서비스를 통한 모빌리티 서비스의 확대적용을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으로 기술 및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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