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국내 기차 서비스 통합…공항 정보도 추가 예정

SRT 예매·발권 추가해 국내 유일의 모든 노선 서비스 제공
자동차 검사, 인천공항 서비스 등 환승 정보 연계 준비 중

 

[더테크 뉴스] 카카오모빌리티가 SRT 예매 및 발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 모든 열차 정보 제공과 동시에 예매까지 가능한 통합 철도 정보 서비스로 한층 더 진화한 셈이다. 더불어 자동차 점검과 인천공항 이용시간 예측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에서 SRT 승차권 예매, 자동차 검사 예약, 인천공항 내 소요시간 예측서비스 등 공공 플랫폼에서 가능했던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서비스’의 일환이다.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민관 협력 기반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을 위해 진행 중인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핵심 과제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민간에 개방되는 공공서비스 4종 중 모빌리티 관련 분야에 참여해 이용자 편의성 증대에 기여한다는 포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오는 27일부터 ‘카카오 T’에서 SRT 기차 예매 및 발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앱의 기차 서비스는 지난 21년부터 코레일이 운영하는 열차에 대한 예매를 지원했다. SRT에 대해서는 운행 정보만 제공했으나 이번 협력으로 서비스 범위가 확대됐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더테크>와의 통화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이동하는 전 과정의 정보를 제공한다”며“이용자들의 서비스 접근성이 개선된 것이 가장 큰 의미”라고 말했다.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는 차량 소유주가 받는 정기검사와 관련한 서비스다. 기존 공공 웹에서만 정보 확인과 예약이 가능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7일부터 ‘카카오 T’나 ‘카카오내비’ 앱에 내차 등록을 하면 기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모빌리티는 △빈자리 알림 옵션과 △검사대행 서비스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인천공항 내 소요시간 예측 서비스도 연내 오픈을 예고했다. 해당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장 △체크인카운터 △출국장 △보안검색대 △면세구역 및 게이트 경로별 소요시간을 예측해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