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SW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지사 설립

경기도 판교에 사무소 개소, 노성범 한국지사장 선임
자율 로봇, 서비스형 모빌리티, 농업, 건설 분야로 사업 확대 계획

 

[더테크=조명의 기자] 모빌리티‧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에이펙스에이아이는 전기차‧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보유, 도요타 벤처스, 볼보 그룹 벤처 캐피털,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모션 벤처스, 에어버스 벤처스, 콘티넨탈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주목받아 왔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자동차산업의 전략적 요충지인 독일 베를린‧뮌헨‧슈투트가르트, 스웨덴 예테보리, 일본 도쿄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에이펙스에이아이는 한국지사 설립과 함께 초대 지사장으로 12년간 자동차 업계에 몸담아 온 노성범 지사장을 선임했다. 

 

에이펙스에이아이의 CEO 얀 베커 박사는 “한국은 연간 자동차 생산량 기준 세계 3위의 글로벌 자동차 OEM 의 본사가 있는 곳으로서 우리가 이 OEM을 비롯해 부품 공급사, 관련 생태계와 협력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장 진출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노성범 한국지사장은 “한국에서 사업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작업부터 시작해 에이펙스에이아이의 솔루션이 핵심 역할을 지원할 수 있는 영역들, 즉 자율 로봇, MaaS, 농업, 건설, 중공업 등 안전이 중요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점점 더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5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