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경력직 개발자 대규모 채용

AI 경력 및 전공 무관 선발…채용인원은 두자릿 수 규모

 

[더테크=조명의 기자] 솔트룩스가 대규모 경력직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채용은 챗GPT 열풍이 야기한 인공지능 산업의 급성장과 회사의 주력 사업 분야 확대로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지원 부문 △R&D 개발자(자연어 처리, 영상 처리, 음성 처리) △프롬프트 엔지니어 △Project manager 부문으로, 총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면접(실무) △2차 면접(임원)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접수일 기준 2주 이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이번 달 19일까지 잡코리아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 및 면접은 인력 채용이 모두 완료되는 6월 2일까지 상시 진행된다.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관련 경력의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우수한 역량을 지닌 개발자를 채용,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경우 글쓰기 등 작문과 IT 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인원 충원에 나서게 됐다”라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원천 기술을 보유한 솔트룩스와 함께 성장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솔트룩스는 국내 최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했을 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인공지능 기업으로 미국과 베트남 해외 법인을 운영 중이다. 최근 AI 기반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에 이어 한국형 챗GPT인 ‘루시아GPT’를 공개해 주목받았으며, ‘워크센터’와 ‘구버’ 등 신규 서비스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