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부산외대와 ‘AI 산학협력’ 진행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시민 교육 확대 기대해
대학의 고품질 교육 콘텐츠와 AI 기술을 접목한 커리큘럼 구성

 

[더테크=이지영 기자]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가 AI 플랫폼 사업을 통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 구성을 진행한다. 아울러 첨단 AI 기술 확장을 위해 협력한다.

 

미디어젠이 부산외대와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으로의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에듀테크 기술의 교육 환경 적용 △AI 기반 커리큘럼 및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재학생 등의 실무 경험을 위한 협력 △평생 교육 AI 기술 확장 등을 골자로 한다.

 

고훈 미디어젠 대표이사는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최신 AI 기술을 실제 교육에 접목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며 “신속하고 발전적인 행보가 부산 지역의 전체 AI 기술 활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미디어젠과 부산외대는 대학에서 자체 생산한 교육 콘텐츠를 AI 기술과 접목해 독창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이를 시민 평생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외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년 신학기부터 AI 기술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이크로 전공 개설을 검토하고 있다.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거대언어모델(LLM), AI 학습용 데이터, 다국어 AI 통역 기술 등 각 분야에 걸쳐 실무진을 구축하고 있기에 이를 활용해 마이크로 전공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