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TS, AI 비즈니스 파트너 세미나 성료…AI 시장 공략 본격화

델 GPU 서버 파워엣지 XE9680 및 XE8640 소개
엔비디아 퀄리파이드 SP인 메이머스트와 생성형 AI 지원하는 ‘프로젝트 헬릭스’ 오퍼링에 적극 대응

 

[더테크=조명의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이하 델)의 공식 총판사 다올티에스(이하 다올TS)는 지난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AI 비즈니스 파트너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델의 최신 GPU 서버인 파워엣지 XE9680과 XE8640을 소개하고 다양하고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올TS는 이번 세미나에서 먼저 델의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위한 가속 서버 제품군이자 GPU 탑재에 특화된 XE9680의 비즈니스 중요성과 기능에 대해 집중 설명했다. 

 

XE9680은 델 최초의 고성능 GPU 8개 탑재형 모델로, 8개의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또는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를 활용해 공랭식 설계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2개와 8개의 엔비디아 GPU를 결합해 AI 워크로드에 최대 성능을 제공한다.

 

최근 다올TS와 MOU를 체결한 엔비디아의 퀄리파이드 SP(Qualified Solution Provider)인 메이머스트가 발표에 나서 다올TS와 함께 ‘프로젝트 헬릭스’ 오퍼링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델의 인프라와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생성형 AI를 지원하며, 보안이 높은 형태로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날 세미나 참석자들은 델의 파워엣지 XE9680 및 XE8640의 다양한 기능, 생성형 AI를 지원하며 보안이 높은 형태로 AI를 구현할 수 있는 프로젝트 헬릭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홍정화 다올TS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는 미래 기술 전환점을 함께 고민하고 AI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며 “다올TS는 데모 장비, 전문 기술 조직, 컨설팅 조직 등을 갖추고 있으며, 메이머스트와 함께 역량을 확대해 기업의 AI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발전시키며 파트너사와 함께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