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AI와 첨단 머신러닝 기반 솔루션' 출시

다양한 외부 변수 영향 파악해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와 투자대비수익률 데이터 지원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와 오가닉 트래픽 범위 확인 가능해

 

[더테크=전수연 기자]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기업 애드저스트가 마케터를 위한 AI, 머신러닝 기반 측정 솔루션 ‘인사이트(InSignt)’와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증분 분석 가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혓다.

 

애드저스트는 마케터가 인사이트 제공 데이터를 통해 95%의 정확도에 수렴하는 예측을 제공받아 마케팅 효과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인사이트는 애드저스트의 첫 AI 추천 모델 기반 솔루션이다. 마케터는 인사이트의 통제집단합성법(개별 기업 단위의 분석에서 특정 사건이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방법론)을 통해 데이터 변수를 제거할 수 있으며 고도의 적응성을 가진 증분 모델을 통해 계절 효과와 같은 다양한 외부 변수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마케터는 예산 증액과 같은 특정 마케팅 관련 결정이 투자대비수익률(TOS)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증분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다. 증분 분석은 새로운 광고 채널, 캠페인, 예산 변화, 계절 효과의 실제 가치를 타 마케팅 활동에 따른 영향과 분리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마케터의 측정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이다.

 

모바일 마케팅 산업에서는 유료 설치와 오가닉 트래픽의 구분이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마케팅 비용 계산 오류의 원인은 물론 무료로 유입된 설치 비용을 지불하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증분 효과를 측정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 오가닉 트래픽의 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 마케터가 애드저스트의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특정 마케팅 활동이 내부성과지표(KPI)에 실제 증분 리프트 효과가 있는지 오가닉 카니발라이제이션(잠식효과)을 야기했거나 효과가 없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어 투자대비수익률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 더해 애드저스트는 고급 분석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간소화 차트, 다양한 마케팅 시나리오에 대해 예측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이트는 이미 애드저스트의 기존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면밀한 테스트, 정교화 단계를 거쳤으며 피드백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모바일 업계의 수요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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