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즈 2024a’ 발표

위성 통신 툴박스 업데이트로 시나리오 모델링 및 시스템 링크 분석 가능해
컴퓨터 비전, 딥러닝, 계측기 제어 등을 포함한 주요 툴박스도 업데이트 진행

 

[더테크=조재호 기자] 매스웍스가 자사의 위성 통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매스웍스는 5일 자사 소프트웨어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릴리즈 2024a(R2024A)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AI 및 무선 통신 시스템 관련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R2024a의 위성 통신 툴박스 업데이트를 통해 위성 통신 엔지니어는 시나리오 모델링과 함께 시스템과 링크를 설계하고 시뮬레이션하고 검증할 수 있다. 표준 기반의 도구도 제공한다. 해당 툴박스는 RF성분과 지상국 수신기와 함께 물리 계층 알고리즘 설계와 테스트 파형을 생성할 수 있다. 골든 레퍼런스 설계 검증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매트랩 및 시뮬링크에서 주로 사용되는 △컴퓨터 비전 툴박스(Computer Vision Toolbox) △딥러닝 툴박스(Deep Learning Toolbox), △계측기 제어 툴박스(Instrument Control Toolbox)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도미닉 비엔스 매스웍스 기술 제품 마케팅 부문 이사는 “엔지니어들이 무선 시스템의 빠른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디자인,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활용성이 높은 통신 툴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며 “R2024a 업데이트는 차세대 통신 시스템 구현과 지원을 한층 수월하게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