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AI 모델 통합

미스트랄 AI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시리즈 A 투자에 참여
통합된 미스트랄 AI의 개방형 모델 제공 예정

 

[더테크=이지영 기자] 데이터, AI 전문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유럽의 생성형 AI 솔루션 선도 기업인 미스트랄 AI(Mistral 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스트랄 AI의 시리즈 AI 투자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기본 통합된 미스트랄 AI의 개방형 모델을 제공한다.

 

데이터브릭스 사용자는 오픈 마켓플레이스인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에서 미스트랄 AI 모델에 접근하고 데이터브릭스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모자이크 AI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모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또한 AI 구축, 관리, 쿼리 통합 서비스인 모자이크 AI 모델 서빙을 통해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최적화된 모델 엔드포인트로 사용하고 사용자 자체 데이터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는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통합된 미스트랄 AI 모델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의 핵심인 보안, 데이터 프라이버시, 거버넌스를 저해하지 않으면서 자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미스트랄 7B, 믹스트랄 8x7B를 포함한 미스트랄 AI의 개방형 모델의 경우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에 완전히 통합된다.

 

미스트랄 AI는 이번 통합을 통해 자사 솔루션을 데이터브릭스의 방대한 고객 기반으로 확장시킨다고 설명했다. 또 데이터브릭스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으로 커스터마이징, 배포, 관리가 가능한 간소화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