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조명의 기자] 옵스나우는 오는 30일 코엑스에서 ‘산업별 생성형 AI 활용 및 구축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IBM 등이 참여해 생성형 AI가 고객 경험에 가져올 변화와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과 혁신 사례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옵스나우의 대화형 AI 서비스 플랫폼 ‘헬프나우’를 중심으로 산업별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생성형 AI를 활용한 챗봇 구축 방안과 다양한 활용 예시를 제시한다.
첫 세션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서지영 데이터&AI 시니어 스페셜리스트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 AI와 대화형 AI 도구 코파일럿의 구축 전략과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구글 클라우드 손범수 파트너 엔지니어가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와 이를 통한 고객 서비스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며, IBM 최석재 상무가 IBM 왓슨엑스를 통한 비즈니스를 위한 생성형 AI 전략을 설명한다.
김규형 옵스나우 사업 총괄은 생성형 AI 기반의 AICC 도입 전략과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옵스나우 박기철 헬프나우 개발팀장은 초거대 언어 모델(LLM)을 응용한 챗봇 구축 전략을 소개하고 이에 이어 각 산업별로 챗봇을 활용하는 방법을 데모를 통해 시연할 계획이다.
헬프나우는 대화형 AI 서비스 구축과 운영을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기업의 특성에 최적화된 챗봇과 콜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유연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람과 실제 대화하는 것과 같은 고품질의 대화 경험이 가능하며, 고객사의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챗GPT와 구글 바드, IBM 왓슨 등 글로벌 기업의 초거대 언어 모델을 통한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
박기철 헬프나우 개발팀장은 “최근 생성형 AI로 인해 챗봇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상승하며, 많은 기업들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주요 전략으로 생성형 AI를 도입한 챗봇을 고려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챗봇 구축은 물론, 다양한 사례와 글로벌 기업의 전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산업별 챗봇 활용 방법도 시연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3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열린다. 생성형 AI에 관심이 있는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