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AI 휴먼 기반 실시간 통역 서비스 제공

실시간으로 통역하는 ‘AI 통역사’ 출시
TTS 기술로 1~2초대로 통역 속도 단축 및 고객 맞춤형 번역 가능

 

[더테크=조명의 기자] 딥브레인AI는 AI 휴먼 기반의 실시간 통역 서비스 ‘AI 통역사’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AI 통역사는 AI 휴먼 기술로 구현된 가상인간이 사용자가 말하는 언어를 감지해 실시간 대화 형식의 통역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상인간이 사용자가 말하는 언어를 감지해 실시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후 상대방이 구사하는 언어로 번역해 가상인간이 발화하는 발화하는 방식으로 통역을 진행한다. 한국인 직원과 영어를 구사하는 고객이 AI 통역사를 사용하면 직원의 말은 영어로, 고객의 말은 한국어로 통역한다.

 

딥브레인AI는 딥러닝 기반 실시간 음성합성 솔루션(TTS)을 비롯해 음성인식 솔루션(STT), 챗GPT 연계 솔루션 등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특히 자체 개발한 실시간 음성합성 솔루션으로 데이터 처리 속도를 크게 높여 약 1~2초대의 빠른 통역 속도를 구현하고, sLLM(소형 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 학습을 실시해 고객 맞춤형 통역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를 우선 지원하며 추후 제공 언어를 확대할 예정이다. 

 

URL 웹 브라우저 기반 SaaS 형태로도 서비스가 지원되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PC, 모바일, 태블릿, 소형 키오스크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딥브레인AI는  금융기관을 시작으로 외국인 근로자가 다수 근무하고 있는 건설현장 및 관광 관련 기업·기관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AI 통역사는 STT, TTS, 챗GPT 연계 등 다양한 AI 기술들을 총망라한 AI 휴먼 기반 실시간 통역 서비스”라며 “최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통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