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탄소관리 솔루션 ‘그린플로’ 출시

오후두시랩, 탄소중립 SaaS 플랫폼 그린플로 공개
탄소배출량 측정 및 탄소 저감 방안 제시한다

 

[더테크=전수연 기자] 기업과 개인을 막론하고 누구나 웹 플랫폼에서 탄소배출량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출시됐다.

 

오후두시랩은 AI 기반 탄소중립 SaaS 플랫폼 ‘그린플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린플로는 간단한 입력으로 탄소배출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동화된 플랫폼이다.

 

그린플로는 자체 개발된 비용 세분화 알고리즘과 표준화 기법 등을 통해 데이터를 계산한다.  오후두시랩 관계자는 <더테크>에 “(그린플로는)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질의응답 형식으로 탄소 관련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배출량이 측정된다. (특별히)다른 기기 없이 데이터만 입력하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린플로를 출시하게 된 계기로에 대해선 “탄소배출 관련 의무화가 시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아직 사전 준비가 많이 필요하며 시스템화가 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 솔루션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린플로는 자체 개발된 비용 세분화 알고리즘과 표준화 기법 등을 통해 데이터를 계산한다. 관계자는 “(그린플로는)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질의응답 형식으로 탄소 관련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배출량이 측정된다. (특별히)다른 기기 없이 데이터만 입력하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후두시랩은 AI 클러스터링 기술을 활용해 기업군별 탄소배출량 모니터링 비교, 이상 배출량 감지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그린플로는 기업들이 서비스를 경험해보도록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향후 그린플로는 소비자 목적에 맞는 국가·기업별 맞춤 보고서를 만들고 탄소배출 저감 로드맵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