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AI 기반 소비자 리뷰 분석 기능 선보여

‘AI 리뷰 인사이트’ 공개…리뷰 긍정·부정 지수부터 핵심 키워드 제공
고객 구매 경험 강화 기대

 

[더테크=조명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18일  ‘AI 리뷰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소비자의 리뷰와 긍정·부정 피드백을 AI가 분석해주는 기능을 갖고있다.

 

이 기능은 AI가 브이리뷰로 생성된 후기들의 텍스트(자연어)를 분석해 내용의 긍정·부정지수를 파악한다. 학습된 AI가 실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해당 상품을 어떻게 평가했는지 텍스트 리뷰 문장의 긍정·부정 감정과 자연어를 분석한 후, 쇼핑몰 관리 대시보드에 수치화된 점수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수치화된 지수뿐만 아니라 상품별 축적된 리뷰를 바탕으로 공통 추출된 긍정·부정 키워드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 리뷰 개수가 200개 이상인 상품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텐트코퍼레이션은 쇼핑몰에서 상품 리뷰에 대한 고객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 만큼, 제품 품질 개선과 배송 등 고객운영관리(CS) 차원에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AI 리뷰 인사이트는 양질의 리뷰 확보뿐만 아니라 이를 빠르게 분석해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쇼핑몰과 고객 간의 접점을 강화해 건강한 구매 환경이 선순환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