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하반기 성과 키워드는 ‘소부장’

올 2분기 실적 발표, 하이닉스 영향으로 마이너스 매출
“포트폴리오 회사 중심으로 다양한 투자성과 보일 것”

 

[더테크=문용필 기자] SK그룹의 투자전문기업 SK스퀘어가 하반기 다양한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성과를 보인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키워드는 ‘소부장’과 ‘투자유치’다.

 

SK스퀘어는 14일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하반기 계획을 전했다. 우선 SK하이닉스, 국내 대표 금융사들과 함께 공동투자하는 1000억원을 기반으로 일본과 미국 등 해외 유망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기업에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SK ‘해외 반도체 밸류체인’ 숨통 트일까)

 

아울러 원스토어 등 포트폴리오 회사의 밸류업을 위해 투자유치와 사업제휴, M&A 등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반면 나노엔텍 등은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신규 투자재원을 마련하고 향후 SK스퀘어와 시너지가 큰 포트폴리오를 편입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정재헌 투자지원센터장은 “양호한 현금흐름(Cash-Flow)을 창출하며 미래 투자 준비를 차질없이 해 나가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는 포트폴리오 회사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투자 성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하반기 계획과 함께 발표된 SK스퀘어의 ‘2분기 성적표’(연결재무제표 기준)는 좋지않았다. 매출은 –1274억원이었으며 영업손실이 7345억원, 순손실은 7040억원이었다. 투자전문기업의 특성상 포트폴리오 회사들의 실적에 직접적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2분기의 경우 SK하이닉스의 지분법 평가손실 등 회계적인 요인들이 반영돼 매출이 마이너스로 전환됐다.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의 당기순손익액을 보유 지분율(20.1%) 만큼 연결 매출로 반영한다.

 

(관련기사: SK하이닉스, 전분기比 실적 개선…반도체 빙하기 온풍부나)

 

다만, 회사 자체의 경우 3분기 기준으로 총 1조원 이상의 현금유입을 확보하며 차곡차곡 투자금을 쌓아가고 있다고 SK스퀘어 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4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