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최대 매출액 달성…영업익은 전년比↓

매출액 19조9984억원 기록, B2B 비중 확대에 힘입어
영엽이익은 ‘볼트EV’ 리콜 이슈로 전년 동기대비 6.2% 감소

 

[더테크=문용필 기자] LG전자가 또다시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 2분기 최대 매출 기록이다. B2B 비즈니스의 호조가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LG전자가 27일 발표한 올 2분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19조9984억원(연결기준), 영업이익은 8927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회복 지연 및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전장과 냉난방공조 등 B2B 비중이 지속확대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또다시 ‘역대급’…LG전자, 2분기 최고 매출액 달성)

 

영업이익은 연초 진행된 인적 구조 선순환 관련 비경상 요인과 GM ‘쉐보레 볼트 EV’ 리콜 재료비 상승분 등 일회성 비용 영향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6.2% 감소했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플랫폼 기반 사업 성정과 전사 워룸 태스크를 앞세운 체질 개선 노력을 통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사업본부별로 살펴보면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의 경우 매출 7조9855억원과 영업이익 6001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늘었다.

 

HE(Home Entertainment)는 3조1467억원의 매출과 123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는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감소했지만 마케팅 비용 투입 효율화, 수익성 높은 플랫폼 기반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에 따른 수익구조 다변화 등의 요인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는 2조6645억원의 매출액, 889억원의 영업이익이라는 성적표를 받았다. 모두 역대 2분기 최대치다. 다만, 앞서 언급한 쉐보레 볼트 EV 리콜 진행과정에서 차량 부품 재료비 증가 관련 일회성 비용이 실적에 반영돼 영업손실 612억원을 기록했다. BS(Business Solutions)의 경우엔 전년 동기보다 다소 줄어든 1조3327억원의 매출과 26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LG전자는 3분기부터 초개인화와 구독을 접목한 UP가전 2.0을 출시해 고객 관계 중심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전의 '초개인화', LG전자 UP가전 2.0 공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에 서비스 사업모델을 접목하는 시도를 통해 가전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오퍼레이션 전반의 효율을 높이겠다는 것. 시장 내 수요가 높은 볼륨존 라인업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HE사업본부는 3분기 웹OS TV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콘텐츠 경험 확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한다.

 

VS부문의 경우에는 차량 전동화와 커넥티드 서비스 등 트렌드에 대응해 자율주행과 SW솔루션, 콘텐츠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의 신규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e파워트레인, 램프 등 3대축으로 이어지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BS사업본부는 게이밍 특화기능과 올레드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한 프리미엄 모니터와 노트북 판매를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