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64.4% 상승

매출액 1조2448억 원으로 소폭 감소
IT사업 매출 증가 등 하반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성장 예상

 

[더테크=조명의 기자] 토마토시스템이 솔루션 판매 실적 호조를 이어가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토마토시스템 올해 상반기 매출은 113억1314만 원, 영업이익은 15억6852만 원, 당기순이익 15억6516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 영업이익은 64.4%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토마토시스템은 2분기 실적 호전 원인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와 영업망 확대 등을 꼽았다. 특히 신한EZ손해보험, BNK은행, 넥스트레이드 등 금융권에서 진행된 UI/UX 개발툴 선정 사업에서 개발툴 ‘엑스빌더6’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진행된 주요 공공사업에서 엑스빌더6가 도입되어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한 데 이어 금융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달성해 나가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토마토시스템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견실한 영업력을 기반으로 수주 성과가 꾸준히 이어지는 상황이고, 클라우드 기반한 통합 개발 플랫폼을 출시함에 따라 추가적인 매출이 예상되기 때문.

 

‘글로컬대학 30’의 정부 정책에 따라 향후 대학정보화 사업 및 대학ERP에 대한 전망이 밝은 만큼 사업 확대에 따른 큰 폭의 성장도 기대된다.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는 “솔루션 매출 증가와 효율적인 사업 추진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며 “2021년 연간 영업이익이 15억 원 정도였는데 불과 2년만에 상반기 1년치 영업이익을 달성해 창립 이래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