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3분기도 성장세…영업이익 전년比 40% 상승

11일 잠정실적 발표…매출 8조 2235억원, 영업익 7312억원
SNE리서치 발표 1~8월 글로벌 배터리 사용량서 전년보다 58.5% 성장

 

[더테크=문용필 기자] 이른바 ‘K-배터리’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분위기다. 영업이익이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성장세’ LG엔솔, 전분기比 영업익 줄어든 이유는?)

 

LG엔솔이 11일 발표한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8조 2235억원, 영업이익은 7312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1%, 전분기 대비 58.7% 늘어났다. 매출의 경우에는 젼년 동기보다 7.5% 증가했지만 전분기보다는 6.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LG엔솔은 지난 2분기 매출액 8조7735억원, 영업이익 4606억원의 성적표를 받아든 바 있는데 매출은 분기 기준 최대치였다. 영업이익의 경우 미국 IRA 세액공제 금액이 반영돼 1분기에 비해 27.3% 줄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LG엔솔의 승승장구는 계속되는 모양새다. SNE리서치가 11일 발표한 올 1~8월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누적 사용량을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58.5%의 성장률로 14.2%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1위인 중국의 닝더스다이(CATL)의 점유율 36.9%과는 차이가 좀 있지만 2위 비야디(BYD, 15.9%)와는 불과 1.7%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총 사용량은 60.9GWh로 집계됐다.

 

LG엔솔과 K-배터리 3강을 형성하는 SK온과 삼성SDI는 각각 5.1%, 4.1%의 점유율로 5위와 7위에 올랐다. 전년동기대비 성장률로 보면 SK온은 16.5%, 삼성SDI는 32.4% 상승했다.

 

이와 관련, SNE리서치는 “국내 3사의 성장세는 각 사의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들의 판매 호조가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LG엔솔에 대해선 “테슬라 모델3/Y, 폭스바겐 ID. 3/4, 포드 Mustang Mach-E 등 글로벌 베스트셀러 모델들의판매 호조가 이어져 국내 3사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한편, LG엔솔은 이번 잠정실적을 발표하면서 “미국 IRA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Advanced Manufacturing Production Credit) 제도(45X)에 따른 택스 크레딧(Tax Credit)은 2155억 원”이라며 “동 금액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5157억원”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4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