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전장 ‘쌍두마차’로 3분기도 호실적 예상

10일 잠정실적 발표, 매출액 20조7139억-영업익 9967억
자동차부품-냉난방공조 B2B 비중확대 주효

 

[더테크=문용필 기자] LG전자의 순항은 올 3분기 실적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공식 실적발표를 살펴봐야 하겠지만 역대급 분기 실적을 달성한 2분기를 ‘살짝’ 윗도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LG전자, 2분기 최대 매출액 달성…영업익은 전년比↓)

 

LG전자는 10일 발표한 3분기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액 20조 7139억원, 영업이익 99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두 가지 모두 역대 3분기 최고에 버금간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2분기에 거둔 매출액 19조9984억과 영업이익 8927억원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30%이상 상승했다. 경기둔화와 수요 감소가 지속되는 여건임을 감안하면 매출액도 전년 동기수준의 견조한 실적으로 볼 수 있다.

 

준수한 실적을 낸 배경은 LG전자의 ‘현재’와 ‘미래’였다. 회사 측은 “주력사업인 가전과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이 나란히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자동차 부품과 HVAC(냉난방공조) 등 B2B 비중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내부적 평가다.

 

아울러 제품과 콘텐츠‧서비스를 결합한 사업모델,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수요가 높은 볼륨존 라인업을 강화하는 전략 또한 주효했다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앞서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지난 7월 B2B 영역 성장과 Non-HW 사업모델 혁신, 신사업 동력 확보의 중점 주진을 통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변화 등 미래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관련기사: LG전자, '미래 성장 동력' 위한 사업 확대한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이며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3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